영상제작과정 강의

동호회 명물 탐방 한국영상작가회

盛月 2007. 2. 17. 11:22

한국영상 작가회




한국영상 작가회는 자연다큐멘터리를 전문으로 촬영하고 편집하여 작품을 만드는 동호회다.

1997년 3월 구리시 여성생활교실 홈 비디오 반 1기 23명이 수료하면서 활동을 시작하였고, 제9회 대한민국 비디오대전 입선을 시작으로 MBC 전국 비디오 촬영대회 금상, 제10회 대한민국 비디오 대전 최우수상 수상 등 수많은 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현재 25명의 정회원과 일반회원 100여명이 활동하고 있는 한국영상 작가회는 매주 목요일 신동영 교수로부터 받는 디지털영상제작과정 교육 과 정기모임을 갖고 있으며 회원들 모두 디지털 영상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적극적이고 열성적으로 활동에 임하고 있다.




지금 현재는 구리 남양주 일대의 자연 생태계를 주로 촬영하고 있지만 전국 곳곳의 촬영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2001년부터 매년  구리시청 대강당에서는 수 년여에 걸쳐 구리, 남양주 지역 자연 생태계를 촬영한 환경비디오를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시연하는 등 국내 비디오 작가 동호회에서는 정상급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회원 대부분이 주부로 구성된 한국영상 작가회는 회원들간의 화합을 중요시하면서 영상, 편집 등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꾸준한 연구와 노력으로 자기 개발에 충실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을 촬영하여 시민들에게 보여준다는 보람을 느끼며 활동을 하고 있다.

디지털 영상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회원이 될 수 있다고는 하지만 정회원들의 실력이 많이 뛰어나기 때문에 정회원이 되기 위해선 많은 노력이 필요 할 것으로 보인다.

자신감과 열의로 뭉친 한국영상 작가회를 보면서 힘든 가사일과 동호회 활동을 병행하면서도 각종 대회를 휩쓰는 모습에서 그 들의 의지와 열정을 느낄 수 있었고, 구리 지역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는 자랑스러운 모습을 볼 수 있었다.